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사 사건 재해/상해사망 보험금 받을 수 있을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2:40

    익사사고 재해/상해사망 보험금은 받을 수 있는가?


    >


    만나서 반갑습니다손해사정사 이상진입니다.이번에 소개하는 보상 정보는 익사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재해 사망도 상해 사망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가? 진드기. 처소음보험을 접하는 분은 "익사사건 발생하면 모든 사망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라고 물어보시는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주위에 저런 사건이 일어나면, "재해 사망 보험금은 받았어?" "상해 사망 보험금은 받았어?"라고 꼭 물어 보세요.


    >


    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험사와 가장 많은 분쟁이 발생하는 보험금 종류 중 불길하지 않은 사망보험금이다.일반적으로 염가의 보험료에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할 뿐만 아니라, 문제 당사자인 망인 이외는 명확한 문제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남겨진 사람끼리 각각의 문제 원인을 주장하며 싸울 수 밖에 없었는지도 모릅니다.이러한 사망 보험금은, 생명 보험 회사나 손해 보험 회사에 의해서 아래와 같이 나쁘지 않게 나눌 수 있습니다.


    생명 보험사는 1조의 사망의 경우 재해 또는 질병을 구분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보상을 하기 때문에 유족이 스스로 청구해도 보험금 지급에는 큰 사고에 안 되슴니다. 하지만 생명 보험 회사의 재해 사망 담보와 손해 보험 회사의 상해 사망 담보는 분쟁이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이미 재해와 상해가 약관상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두셔야 하지만 생명보험사의 재해사망담보는 우발적인 외래사고를 요건으로, 손해보험사의 상해사망담보는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사고를 약관상 지급하는 손해로 규정했습니다. 물론 두 개념의 차이는 없을 것 같지만 실제 보상요건이 과도한 면책사유 등을 따져보면 큰 차이가 있겠죠.


    >


    법률상 입증책임은 권리주장에 따라 수혜자가 부재중이므로 보험금을 받는 수익자가 보험약관상 요건을 충족한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람이, 피보험자에게 보험기간중에 재해(상해) 사고가 발생한 것을 입증하지 않으면 안되고, 반대로 보상 책임을 부정하려고 하는 보험 회사는, 보험약관에 내거는 면책 위험에 의해서 손해가 발생했음을 입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 때문에, 보험 회사가 단지 재해(상해) 사망 보험금의 지급을 거절할 때, 이하의 예기를 주장하며 보험금의 지급을 거절한다.


    이때 경찰 수사는 대부분 타살 혐의의 유무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수사 결과만으로 입증됐다고 할 수 없고, 보험사들도 순순히 인정하지 않습니다.이 유족의 주장만으로는 상해사건의 입증은 매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또, 어떻게든 유족은 익사 사건의 망인의 부검을 바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해 사건의 입증을 한층 더 어렵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재난/상해 문재 입증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성급하게 포기하지 말고 직접 보험금 청구를 하기 전에 전문의로부터 썬더 sound를 받아보세요.


    >


    아래의 보험금 면책안내문은 익사문제에서 실제 의뢰인이 사망보험금을 직접 청구하여 첫 회 반사망보험금만 지급되고 재해사망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아 손해사정을 했던 사례이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