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마존, 넷플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0:03

    요약쵸쯔.아마존 플라이다 2. 넷플릭스 3개월 무료 3. 유튜브 프리미엄 0. 결론


    >


    미국에 유학중인 친구가 잠시 귀국하여 지난주에 만난다. 미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과 아마존 프라입니다.지식에 대해 물어보니 대학생/대학원생에게는 이 서비스가 free에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요 119달러를 내면 1년간 모든 제품을 free 21배송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이와 함께 아마존 비디오, 전자책, 소음악도 제공된다. <르폴의 드러그레이스>도 아마존 비디오로 볼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아마존이 학생들을 배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소득이 적은 학창시절부터 잠재적 고객을 아마존 프라에서 혜택에 익숙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번 길들인 뒤에는 못 말린다는 것을 아마존은 잘 알고 있다.


    >


    넷플릭스는 최근 국한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요사이은 역시 유 플러스와 연계하여 3개월 무료 정책을 펴고 있다. 3개월간 넷플릭스를 보기 시작하면 넷플릭스에 점점 빠져들고 결미 3개월 후(후)에는 매월 결제할 수밖에 없다.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물론 콘텐츠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추천 시스템이 하나 중요하다. 넷플릭스는 사용자가 언제 어느 디바이스에서 무슨 영상을 보는지, 어느 부분에서 멈춰서 어느 부분을 다시 재생해 볼 것인지를 모두 분석하고 있다. 그리고, 거기에 맞추어 영상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유저에게 환영받는 것을 계속 보여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를 서비스에 묶어 둘 수 있다.여기서 한 걸음 더 나쁘지 않고 아가넷플릭스는 그러한 데이터를 새로운 쇼와 드라마를 만드는 데도 적용하고 있다. 데이터가 더 나쁘지 않은 콘텐츠를 만드는 선순환이 이루어진 것이었다


    >


    유튜브레드가 프리미엄으로 이름을 바꿨다. 레드라는 이름보다 더 직감적이고 좋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광고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유튜브 노래를 사용할 수 있다.광고 없이 영상을 본다는 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한 번 광고 없이 끊김 없이 영상을 보게 되면 이후로는 계속 결제하는 게 좋아진다.


    비싸고 좋은 차를 타면 다시 싼 차를 타기 힘들어지듯, 한번 좋은 서비스를 맛보면 그 차를 멈추기 어렵다.이 달콤함에 사람들을 길들이는 것, 이것이 위와 같은 다양한 삽스크립션 비즈니스의 핵심이라고 과인은 의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