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후 방사성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0:47

    안녕, 다현이야.저 지난해 11월 갑상샘암에서 전 절제 수술을 받아 현재까지 휴직 중 뭐 다 알고 있네요.처소음암이라고 할 때 너무 당황해서 아는 게 하과인도 없고 여기저기 귀학문&인터넷 검색을 너무 과하게 했던 기억이 과입니다. 나처럼 놀란 멱살을 잡고 뭔가 더 알고 싶어 하는 분 때문에 내가 받은 수술과 치료 방법을 공유한다는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벌써 3번째네요.오한 씨는 갑상선 전 절제 후 꼭 해야 할 동위원소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


    동위 원소(방사성 요오드 치료는 쉽게 일으키고 암 제거 수술 후 혹시시, 다른 장기에 남아 있을지도 모른다 암 덩어리를 없어서는 1종의 항암 치료입니다! 동위 원소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체내에 요오드가 최대한으로 안 되는데요 그래서 동위 원소 치료 전에 2주 동안 철저한 요오드 제한을 먹는 것으로 몸을 해야 하는데 모두 이 과정을 더 어렵게 하더라고요 ㅠ_ㅠ 1단 요오드가 많이 든 소음식은 바다에서 그와잉눙와카메, 김, 다시마, 톳 등이지만 시중에 파는 양념의 소금과 모든 조미료의 원자재 가정 확실하지 않아 외식은 절대 금지이며 직접 만든 소음식을 먹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최선이에요. 그래서 나는 인터넷에서 저 요오드식 전용의 가느다란 소금, 된장, 고추장, 간장을 사서 옴이에 반찬을 몇개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


    앵무새가 만들어준 양념깻잎, 쌈장, 무예기랭이, 겉절이, 양념고추장이에요.


    >


    모든 채소와 1은 제한이 없고 2주 동안 야채를 많이 먹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 제가 나쁘지 않은 반찬인 감쟈치에복 sound를 하루도 빠짐없이 먹었던 기억이 나쁘지 않는 아네입니다 www_w


    >


    요리하나못한내가각종본인도가볍게볶아서비빔밥재료로삼기도하고~


    >


    #만족


    >


    몇일동안 계속 먹었던 그 요오드비빔밥ᄏᄏᄏ이것도 내속엔 보고싶지않았어..슬쩍


    >


    고기는 하루에 150g밖에 못 먹고 저울을 지에마슥소 철저히 지켰습니다!


    >


    첨가물이 전혀 없는 사골곰탕을 베이스로 하여 떡국도 끓여 먹습니다.정말 떡국은 무요오도우 소금과 미국 2되를 떡집에 가지고 따로 맞췄습니다!


    >


    비빔밥에도 떡국에도 열심히 넣어먹었던 가식육♥


    >


    계란 노른자는 먹으면 안되기 때문에 흰자만 분리해서 떡국에 넣거나...


    >


    #냠냠


    >


    저요오드식 기간에는 신딜로이드 약도 끊어야 하기 때문에 몸이 너무 무겁고 나쁘지 않고 나른하고 졸려 미치겠어요.정말... 그렇긴.그러고 앉은 1어일 때 계속 현기증이 나쁘지 않아요... 칼슘 부족으로..(이는 병원에서 칼슘제를 처방한다도 합니다) 이렇게 갈수록 힘을 떨어뜨리고 갈 때 닭 백숙으로 몸 보신도 하고(어머님 사랑하 ♡)2주 요오드 제한식을 하고 동위 원소 입원 며칠 전 병원에 가서 미리 혈액 검사를 하겠습니다, 잘하고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하는 거죠~ 저는 이때 가서 검사 오항시에 바로 동등이 될 수 있을 만큼 몸을 잘 만들어 왔다고 칭찬받았습니다 www_w


    >


    빡빡한 저 요오드 기간이 끝나고 입원하는 날 나는 2박 3일 입원에서 결정되고 물 6리터와 신 것을 몇개도 얻었습니다.물과 신 것을 섭취하는 이유는 체외에서 방사능을 쏘는 것이 아니라 식사를 하고 체내에서 암과 싸우기 때문에 싸우고 난방능력을 소변을 통해 빨리 배출하기 때문입니다.신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동위원소의 부작용 중 하과의 침샘염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침샘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는다고 해서 내용열이 더 시큼한 것을 먹었던 기억이...


    >


    부들부들 무서운 노란색 표시가 있는 차폐실!


    >


    요이미 내가 2박 3쵸쯔강 갇혔던 차폐실입니다. 제 몸에 방사성 요오드를 투입하기 때문에 저에 의해 다른 사람들은 피폭되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혼자 생활하게 되는 것입니다.이 병실은 벽지 안에도 납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요. 그리고 화장실 정화조도 첫 반 정화조와 달리 따로 모아서 처리된대요. 여기서는 제가 아파서 쓰러져도 아무도 도와 줄 수 없다고 강조합니다.


    >


    >


    하지만 TV도 있고 병실에서 Wi-Fi도 울렸기 때문에 저는 큰 불편함 없이 잘 해왔습니다.


    >


    병실을 납으로 만들어진 2중문이었어요.문 옆에는 방사능 선량 체크하는 기계도 있고,


    >


    내가 2박 31사이에 맞추어 먹어야 할 숙제 같은 아이들.... 아내 소음 정말 답답했는데 나름대로 열심히 마시면 쭉쭉 들어가더라고요. ^^


    >


    이것이 바로 방사성 요오드 캡슐이 들어있는 통입니다. 이것도 납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나의 주먹 크기의 통이 혼자 따낼 수 없이 쵸은이에키 무겁습니다, 약 5kg은 족히 할 생각이었다.저는 180mCi에서 고용량. 방사능을 섭취하기 전, 구토 방지제를 주사로 두어요:C저 통에 녹색 뚜껑을 돌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투명한 막대를 넣어 돌리면 캡슐이 붙어 오는데, 그것을 바로 목에 떨어뜨리고 알약을 먹듯이 물을 삼키면 방사능 섭취 종료!이것을 먹고 1시간 동안 혼자 걸거나 스트레칭을 하고 몸을 움직여서 1시간은 그냥 가만히 앉아 쉬면 night의 식사가 나왔지만 병원에 있는 동안에도 저 요오드식은 계속됩니다. (노맛)


    >


    저는 앵무새가 만들어준 약고추장과 김치 몇 개를 가져가서 병원에서 먹었는데 정말 잘 가져갔어요.역시 같은 저 요오도우시스템에서도 병원 소프츄이웅 OTL야간을 먹고 나라면 지금 퇴원할 때까지 물, 하나님의 것, 소변 3종 세트를 무한히 반복하게 될 거에요. 방사능이 소변과 침으로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모든 식기는 이렇게 일회용 용기에 과잉입니다. 소변을 보면 손을 반드시 비누로 씻고, 우리 몸도 방사능으로부터 보호해야 해요!


    >


    >


    병원에서 먹은 섭취!방사능섭취 부작용 중 하나가 아닌 미각상실인데요... 이것은 혀의 미뢰가 손상되기 때문에 맛을 느낄 수 없는 치명적인 부작용이에요.나는 하루는 괜찮았는데 이틀째에서 짠맛과 단맛을 점차 안 느끼기 시작하고 최근에는, 후비다 합니다!!이는 3주 정도 후에 서서히 돌아온다고 하더라고요. 별로 걱정할건 없지만 전.. 한식때문에 친구 나난 요즘 맛있는걸 먹어도 맛을 못느끼니까 당신 너무 속상해요 ᅲ_ᅲ


    >


    병원에서 심심해서 본 밀회


    >


    퇴원할 날 오전이면 3일 안전 관리사가 와서 내 몸에 있는 방사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졌는지를 확인하고 핵 의학 검사 실로 가서 전신 스캔과 혈액 검사를 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동위 원소 치료는 끝이에요!이제 결과 들으러 가는 것만 남았지만, 제발 이번에 깨끗이 제거되어 2차는 아님을 함께 빌어 주세요 ぇ, ぇ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만 요약하면, 동위 원소하기 전에 저 요오드식을 철저히 잘 해야 할 이 기간에 신 지로이도우을 중단하기에 체력이 매우 바닥이 된다는 것!입원하면 하나 시각에 물 3컵 이상씩 마시고 방사능을 배출해야 하며 30분마다 신의 먹고 침샘염을 방지해야 하고 소변을 받은 후 반드시 손을 씻고 불필요한 피폭을 피해야 합니다.(밤에 잠을 자는 도중에 깼을 때도 신 것, 물, 소변 3종 세트 반복)집에 들어가서는 성인과의 접촉은 괜찮지만 이다상브, 영국 아이는 좀 더 떨어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으로 필요에 따라서 퇴원 후 요양 병원과 호텔, 레지던스 등으로 가는 것도 추천! 저는 혼자 살아서 일반 집에 왔어요.입원 당시에 입던 속옷 등은 발코니 구석에 1주 1개 정도 놓고 혼자서 세탁하는 것도 추천!퇴원하고 집에 와서 신 지로이도우도 다시 복용하고 전처럼 생 활을 하게 된다고 해도 갑상선은 이에 앞서서 기능이 떨어졌기 때문에 2~4주간은 무리하지 이야기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점도 참조하기가 어렵네요.동위원소에 대해서는 주의할 점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많다 보니 특히 식상한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이 다른 사람의 견해와는 다를 수 있고,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점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혹시나 궁금한 점이나 이상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모두 정확하지 않다는 것... 나는 단지 어제 2박 3개의 동위 원소를 마치고 집에 온 하나임을 알 매워서 주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