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 자율주행차 LIDAR란 무엇인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6:58

    아래는 lidar의 기능을 나타내는 그림입니다.(https://www.explainthatstuff.com/lidar.html)


    >


    아래는 lidar를 이용해 만든 주변 그 결과지도(map, 모델)를 디스플레이에 보여준 사진 입니다.(https://www.design 새로운 s.com/electronics-test/four-challenges-lidar-on-road-autonomous-vehicles/2개 3073개 88758977)


    >


    아래는 lidar와 고해상도 radar를 사용하여 수신한 데이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https://www.sensorsmag.com/components/lidar-vs-radar) lidar 가 보다 정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


    ​ 현재 믹크 전기 자동차 제조 업체 테슬라(Tesla)가 보급되고 있다 level 2자 유루 성주의 외출을 제외한 모든 시험 중)자율 주행 차는 lidar를 사용합니다. lidar가 자율주행차에 사용하기 위해 최근에 만들어진 기술이 아닙니다.lidar기술은 하나 960년대에 발명되고 강 물 속 측량(river underwater survey), 농업, 삼림 관리, 오염 및 환경 관리, 석유 탐사, 고고 유물 탐사 등에 널리 사용되는 슴니다. (https://grindgis.com/)​ 2005년 믹크 국방부 산하 국방 연구원 DARPA(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가 주관한 무인제 자동차 경진 대회 DARPA Grand Challenge에 참여한 팀이 무인제 자동차에 lidar를 사용하는 슴니다.그래서 DARPA Grand Challenge에 참여한 팀 멤버가 그 경험을 살려서 현재의 자동 운전 차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Waymo, Uber와 같은 자율주행차는 lidar를 사용하고 테슬라는 lidar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lidar와 radar는 아래와 같이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lidar대신 radar하나를 사용하여 부족한 점은 8개의 camera와 일 2개의 ultrasonic센서 등으로 보완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lidar로 모든 주변 정세를 완벽하게 인지하기 위해 lidar를 사용하는 자율주행차도 camera와 ultrasonic 센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에, Ford자동차에서 개발 중인 자율 주행 차는 lidar 2개, radar 6개(long range radar 2개, short range radar 4개), camera 7개, ultrasonic센서 일 0개를 사용합니다.또 현재 lidar장치의 가격이 적게는 US$3,500에서 많게는$것 2,000이다.몇년 전까지는$75,000이었습니다. 이와 비교 해사 자동차용 radar는 US$50-200이다. 테슬라가 lidar를 사용하지 않아 다른 자율주행차 장치보다 가격이 현저히 낮습니다. Lidar의 가격은 앞으로 많이 내려가야 합니다. ​ lidar저 radar나 하그와잉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으며 몇몇 다른 센서가 필요하고 lidar는 가격 사고가 있어, lidar와 radar의 어느 것이 마지막 승자가 될지는 아직 모르는 1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